[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12월 3일 ?국제사회와 함께하는 통일 이야기? 세미나가 통일연구원 주관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통일부는 이를 후원하고 개회식(14:00)에 김영호 통일부 장관이 참석하여 환영사를 할 예정이다.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우리의 통일 비전을 실현해 나가기 위한 국제사회 연대와 지지 확보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세계 시민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실시된 ‘2024 글로벌 통일인식조사’ 결과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8.15 통일 독트린?의 국제 공론화 등 한반도 통일담론을 세계 시민이 함께 토론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2024 글로벌 통일인식조사’ 결과에 대한 통일연구원 연구진의 발표와 분석에 이어, ‘통일담론의 글로벌화’ 방향에 대한 학계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미국, 일본, 독일, 베트남, 폴란드, 영국, 프랑스, 호주 8개국 외국인들이 남북한 청년들과 한자리에 모여 한반도 통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우리 사회의 통일담론이 한반도에 머무르지 않고 세계 시민사회로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통일부는 앞으로도 세계 시민 속에 통일 공감대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