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2023년 11월 10일 서울시 금천구 비단길 현대시장에서 제1회 비단길 맥주 축제가 열린다.
전통시장 활성화와 상권 회복을 위한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비맥축제는 서울시와 금천구가 후원하고 비단길 현대시장 상인회와 수행기관 넥스트줌이 주최하는 행사이다.
비맥축제는 비단길 현대시장에서 5,000원 이상의 먹거리와 일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맥주 1잔 무료 쿠폰을 주는 행사로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와 1인 가구 등 주로 젊은 세대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비맥축제는 1부 식전 행사로 지역주민과 함께 어우러지는 비맥 한마당 축제로 축제의 문을 열고 이어 개막식이 진행되고 개막식에 이어 비맥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인 콘서트와 뮤직페스티벌이 펼쳐진다.
한양대학교 치어리더들의 열정적인 응원 퍼포먼스와 환상적인 마술쇼, 전자음악 기반 퍼포먼스 팀 오스트리치 이펙트, 감성적인 보컬 키미, 가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배우 최준용의 특별한 무대와 보컬, DJ 등이 출연하여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맥축제를 통해 비단길 현대시장이 금천구의 대표 시장으로 성장하고 지역의 문화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의 변모를 꿈꾸고 있다.
이번 축제를 통해 안전하고 한 건 없는 안전한 축제가 되길 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