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농림축산식품부, 추석 명절 우리 농식품에 마음을 담아 보내세요

농식품부, 명절 선물 모음 “마음이음마켓” 운영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리 농식품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농식품 선물꾸러미 소개 누리집 '마음이음마켓'을 운영한다.

이번 추석에는 지자체 및 유관기관으로부터 추천받은 지역 특산 농식품, 대한민국식품명인 및 청년후계농 생산 제품 등 추석 선물로 적합한 우수 농식품으로 준비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7개 시·도)에서 운영하는 농식품 장터 누리집을 연계(링크)하여 지역특산물 등 다양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누리집을 구성했다.

상품은 지자체 등 추천상품 170여 개, 대한민국식품명인 제품 50여 개, 청년후계농 제품 10여 개 등 농식품 선물꾸러미 400여 개로 구성되었다. 품목별로는 과일, 쌀·잡곡, 축산물, 주류, 김치, 장류, 건강식품, 한과·떡, 수산, 임산물, 화훼, 기타 등 11개 부류로 소개되어있다.

'마음이음마켓' 누리집은 추석 전 집중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명절 이후에도 2주간 운영하여 농업인 판로를 지원할 계획이다. 구매를 원할 경우 누리집의 상품을 선택(클릭)하면 해당 상품 판매처(누리집)로 연결되어 결재 및 주문을 진행할 수 있다.

농식품부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은 “우리 농식품 판로를 확충하고, 소비자에게는 조금이라도 저렴하고 좋은 품질의 농식품 선물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마음이음마켓'을 준비했다”라고 하며, “각급 행정기관,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 추석 선물을 준비할 때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