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국립보건연구원, 국가 보건위기 극복 및 보건의료 연구개발 선도 위해 민·관 협력 강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6.9),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6.10)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은 6월 9일에 서울대학교 의과대학)과, 6월 10일(금)에는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립보건연구원과 두 기관의 상호협력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보건위기 극복과 보건의료 연구개발을 선도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국립보건연구원은 이번 협정서 체결을 계기로, 서울대 의대 및 연세대와 질환 극복 및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협력방안 모색 및 실천을 합의하였다.

세부 협력 분야에는 ▲감염병, 만성병, 미래의료를 포함한 보건의료 분야 연구, ▲심포지엄, 세미나, 워크숍, 학술회의 등 학술정보 교류, ▲전문 인력 교류 및 교육·훈련 프로그램 지원, ▲연구시설·기자재 공동 활용 등이 포함되었다.

국립보건연구원은 협약목적의 달성을 위해, 두 기관과 세부 협력 사항을 결정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국립보건연구원 권준욱 원장은 "국립보건연구원은 국가 보건 안보 확립 및 글로벌 바이오헬스 선도 국가로의 도약을 위해 총 역량을 결집할 것이며”,

"우리나라 보건의료 연구의 중추 역할을 담당하는 기관들과 협력해 감염병 위기를 극복하고, 국가 보건 난제의 해결과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 이라며,

"이를 위해 국내·외 우수 연구기관 및 교육기관 등과 상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