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국세청, 앱 설치 없이 모바일 홈택스 간편하게 이용하세요.

네이버,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여 바로 이용 가능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국세청은 그동안 국민 모두가 휴대하고 있는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국세업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홈택스(손택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올해에는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을 위해 손택스 앱 설치 없이도 스마트폰의 네이버, 다음 등 포털에서 ‘홈택스 또는 손택스’를 검색하여 바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웹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에 따라 부가세·종소세 등 각종 세금 신고, 국세증명 발급, 기한연장 신청 등 대부분의 서비스를 모바일 웹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국세업무 편의성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 홈택스 웹 서비스는 민간인증서(간편인증), 금융인증서, 아이디/비밀번호로 인증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인증방식에 따라 이용 가능한 서비스에 차이가 있다.

다만, 공동인증서, 생체인증(지문, 얼굴) 방식은 앱에서만 이용 가능하여, 웹 화면에서 바로 ‘손택스 앱’을 실행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납세자가 모바일 홈택스 이용과정에서 궁금증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 영상’ 20종(57개)을 제작하여 모바일 화면에 게시했다. 앞으로도 국세청은 앱 설치 없이 이용 가능한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누구나 쉽게 홈택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