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1 성북구 우리 동네 절전왕에 도전하세요!

전기 사용량 가장 적은 40세대 선발해 5만원 상당 에너지 절약용품 지급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성북구가 ‘2021년도 우리 동네 절전왕’을 선발한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신청 세대를 대상으로 전기사용량을 평가하고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평가는 오는 6월부터 8월 사이 전기사용량이 많은 하절기 세대 내 전기사용량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자 중에서 가족 수에 따라 구분해 평가결과 전기사용량이 가장 적은 40세대를 절전왕으로 선발한다.

절전왕에게는 5만원 상당의 시상품(에너지 절약 관련 용품)을 증정한다.

또한 모든 참여자에게도 기념품으로 ‘절전형 멀티탭’을 증정해 에너지 절약 실천을 장려할 계획이다. 결과 발표는 오는 12월 1일 이후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성북구는 한편 2013년부터 ‘우리 동네 절전왕’을 선발해왔다.

현재까지 총 258명의 절전왕이 뽑혔고, 지난해 절전왕으로 선발된 가정의 월평균 전기사용량은 137kWh로 나타났는데, 이는 성북구 가정 월평균 전기사용량의 절반 수준으로 조사됐다.

성북구민이라면 누구나 ‘2021년 우리 동네 절전왕’에 참여 가능하다. 참여시 에너지사용량 조사를 위해서 가정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를 절약하면 마일리지를 주는 서울시 에코마일리지제에 필수로 가입해야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성북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성북구청 환경과로 우편 또는 방문신청하면 되며, 이메일 또는 팩스로도 신청 가능하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자신만의 에너지 절약 방법이 있거나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고자 하는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라며, 에너지 절약 문화가 널리 확산되고 온실가스 없는 성북을 만드는 데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