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울특별시, 효창독립 100년 공원 조성 함께해요… 시민홍보단 모집

위촉장 수여, 봉사활동 인정, 소정의 활동비 지원 등 인센티브 제공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서울특별시는 백범 김구 선생 등 독립운동가 묘역이 위치한 효창공원 일대를 독립운동 기념공간으로 조성하고자 “(가칭)효창독립 100년 공원 조성”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와 연계하여 시민참여 유도 및 콘텐츠를 통한 홍보확대를 위해 ‘효창독립 100년 공원 시민홍보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민홍보단’은 1기당 20명으로 하여 총 3기수(총 60명)로 운영될 예정이며, 5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시민홍보단’은 효창공원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개 이상의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 계정을 보유하여 홍보활동 수행이 가능하여야 한다.

사진‧디자인‧영상 등 콘텐츠 제작경험이 있거나 지자체, 정부 및 시민단체 등 홍보단 활동경력이 있는 경우 우대받을 수 있다.

홍보단은 활동기간 내 ‘효창독립 100년 공원 조성사업’ 관련 소개, 답사, 인터뷰 등 4개 주제(미션)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개인 SNS에 사진, 글, 영상, 카드뉴스 등의 형태로 게시,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면 된다.

선정된 ‘시민참여단’에게는 위촉장 및 수료증이 수여되며, 활동실적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 지원 및 자원봉사 활동시간이 인정된다.

참가신청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와 함께 지원용 콘텐츠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및 사업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발결과는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지될 예정이며, 기타 모집과 관련된 사항은 서울시 공공개발기획단 및 운영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면 서울시 공공개발기획단장 직무대리는 “효창독립 100년 공원 조성사업으로 효창공원 일대는 독립운동의 역사와 정신을 기억하고 미래세대가 뛰어 노는 새로운 명소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고, “많은 시민 여러분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효창독립 100년 공원 시민홍보단’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