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안4동 어르신 건강지킴 '고백(Go Back) 데이'노년기 구강관리도 함께!!!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수영구 광안4동 행정복지센터는 올해 1월부터 관내 65세이상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고백(Go Back) 데이』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고백(Go Back) 데이』사업은 어르신들의 젊은 시절의 건강을 되찾자는 취지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기초건강상태(혈압, 혈당, 체중, 키, 심박동수, 체질량지수(BMI) 등)를 매달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건강수첩에 기록하며, 그동안의 변화를 보며 매일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의 중요성도 알려드리는 사업이다.

매월 『고백(Go Back) 데이』사업을 운영하면서, 2월에는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협업해 치매선별검사를 진행해 사후관리를, 3월에는 ‘과즙미 팡팡 상큼과일 도시락’지원사업과 콜라보레이션하여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였고, 4월에는 구강센터와 협업해 개인 구강상담 및 칫솔질 상태검사,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안내, 불소양치용액 사용법 안내, 의치 청소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추진 중이다.

한미향 광안4동장은 “어르신들이 『고백(Go Back) 데이』 사업을 통해 건강관리 상태를 건강수첩에 기록해 가며 본인의 건강을 챙기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