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산시, 2021년 정보통신보조기기 신청 및 접수 안내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양산시는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보통신보조기기 구입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정보통신보조기기는 시각, 청각, 지체장애 등으로 정보수집 및 활용에 심각한 제약을 받는 장애인에게 필수 활동수단이자 정보 접근을 위한 도구이다.

지원대상은 ‘장애인복지법에 등록된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 등 예우와 지원에 관한 규정에 등록된 자 중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자’이다.

지원기기는 시각장애인용 보조기기 60종, 지체·뇌병변장애인용 보조기기 24종, 청각ㆍ언어장애인용 보조기기 32종, 총 116종으로 지원범위는 제품가격의 80~95%(기기별 상이)이고 나머지 5~20%는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신청 기간은 5월 1일부터 6월 18일까지 시청 정보통계과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류는 신청서 및 활용계획서, 장애인증명서 또는 국가유공자 확인서, 기타 경제적 여건을 증빙하는 서류 등이고,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과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보급대상자는 중복지원 여부 확인, 심층 방문상담,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7월 16일 최종 선정되고, 보급은 납기 내 개인부담금 납부확인 후 시작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