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송파구, '내 손으로 살기 좋은 마을 만들자!'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송파구는 ‘2021년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참여자를 오는 29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는 주민이 주체가 되어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사업 내용은 육아, 문화, 환경, 복지, 공유 및 나눔, 교육, 안전 등 내가 사는 마을을 살기 좋게 만들기 위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은 지난해 11월 민간위탁을 체결해 운영하고 있는 마을자치센터를 통해 추진한다. 마을자치센터는 마을공동체 및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행정과 주민 사이에서 상호지원 역할을 하는 중간지원 조직으로, 주민 중심의 마을사업이 전개될 수 있도록 상담 및 모니터링 등을 실시한다.

구는 25개 모임(단체)를 선정하여 각 150만~200만 원 내외의 사업비를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송파구에 거주하거나 송파구에 사업장, 학교 등 생활기반을 둔 3인 이상 주민모임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송파구청 자치행정과 마을협치팀 이메일 또는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제안자 참여 심사 및 전문가 심사, 보조금 심의를 거쳐 5월 말에 송파구청 및 송파구마을자치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기타 사항은 송파구청 또는 송파구마을자치센터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마을공동체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소통하고 협력하며 주민자치를 실현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이 중심이 되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송파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