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 운영기관 모집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고양시는 ‘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 2채를 운영할 운영법인(단체) 1개소를 다음달 13일까지 모집한다.

‘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은 재가 및 거주시설에서 생활해 온 장애인 중 자립 생활을 희망하는 장애인의 지역사회 내 자립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주사무소 또는 분사무소가 고양시에 소재하는 사회복지법인 또는 비영리법인(허가·등록된 단체)이며, 주사무실과 상근직원이 없는 법인(단체)은 제외한다.

신청서는 이달 21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고양시 장애인복지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신청서 ▲법인(단체)현황 ▲법인(단체)정관 ▲법인(단체)최근활동실적 ▲법인(단체) 재산 ·채무 현황 ▲ 사업계획서 등이다. 서식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고양시 장애인복지과는 체험홈 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30일 오전 10시 고양시청 상하수도사업소 4층 소회의실에서 ‘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 사업설명회를 갖는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사업 주요내용, 선정 심사, 체험홈 운영현황,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장애인 복지의 패러다임이 거주 시설 보호 지원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어우러지는 사회통합지원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립을 희망하는 장애인이 지역주민들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자립 생활을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하고 장애인 권익보호와 복지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