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장애인총연합회(부회장 장은섭)·밀양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상업)은 지난 20일 박일호 밀양시장, 황걸연 밀양시의회 의장, 설현수 의원, 밀양시장애인단체장, 장애인유공 표창대상자 등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1회 밀양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밀양시장애인복지관에서 개최하였다.
코로나19 확산세 등을 고려하여 현장 참석인원은 최소화하여 진행하였으며, 올해 기념식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온라인으로 기념식 행사를 시청 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통역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지원 등 장애인을 위한 온라인플랫폼 구성에 더욱 주력하여 구성하였다.
온라인 영상에는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 표창 수여 및 격려사 ▲코로나 극복을 위한 장애인, 그 가족들의 응원메시지 영상 상영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입상작품이 소개된다. 온라인 영상은 밀양시 장애인단체, 장애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의 인력·장비를 적극 활용하여 비예산으로 행사를 준비하였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백신접종이 시작되어 머지않아 코로나가 종식되고, 모두가 활짝 웃는 모습으로 다시 모일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기념식 영상은 유튜브에서 “밀양시 장애인의 날”로 검색하면 재생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