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해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온(溫)택트 손발케어 교실’ 운영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김해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하여 장애인 재활서비스의 일환으로 김해시 장애인 및 장애인의 보호자를 대상으로 ‘온(溫)택트 손발케어 교실’을 운영한다.

‘온(溫)택트 손발케어 교실’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대면 재활훈련이 어려워짐에 따라 재활훈련의 기초가 되는 말초신경 자극 및 말초혈관의 혈액순환을 위한 손발자극요법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손발을 자극할 수 있도록 수업이 진행된다.

장애인의 보호자가 장애인에게 손발자극요법을 시행할 수 있도록 네이버 밴드 어플을 통한 라이브 방송으로 매주 수요일 14시에 1시간동안 각자의 가정에서 시청할 수 있다. 3월 24일부터 4월 28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장애인뿐만 아니라 비장애인도 참여가 가능하다.

김경미 지역보건과장은 “손발자극을 통해 말초부위의 운동 및 감각 재활효과뿐만 아니라 장애인의 가족 및 보호자간 신체 접촉을 통한 상호간 유대감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 긍정적인 효과를 강조했다.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참여와 지역자원 협력을 통해 주민들이 건강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생활권 중심의 지역보건기관으로 지난 10월 지내동에 개소하였다. 기타 문의 사항은 지역보건과 동부건강생활지원팀 ((055-320-5951)으로 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