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도봉구, 청년 사회혁신 리더로의 도약! 도봉 청년펠로우 모집

도봉구, 청년의 시선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사회혁신가 청년펠로우 모집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도봉구는 지역의 문제를 청년의 시선으로 바라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바꿔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도봉 청년펠로우를 모집한다.

청년펠로우란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이 가진 자원과 환경을 이용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세상을 변화시킬 도봉형 청년 사회혁신가를 이르는 말이다.

올해로 제2기를 맞이한 도봉 청년펠로우십 지원사업은 최대 10명의 청년펠로우를 선발하여 그들의 사회혁신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도봉구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공고일 기준 만19세~39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회혁신 활동을 수행하고 있거나 계획 중이어야 한다.

모집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16일까지이며, 도봉구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도봉구 청년 펠로우쉽 지원신청서’와 ‘사회혁신 활동계획서’등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선정자는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5월 초 발표되며, 올해 12월까지 지역 청년 사회혁신가로서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청년펠로우로 선정되면 공공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혁신 활동에 필요한 실행비를 매월 1백만 원씩 6개월에 걸쳐 총 6백만 원을 지원받으며, 이 외에도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사회혁신 아카데미’와 주제별 전문 멘토링, 정기모임 등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지난해, 도봉구는 7명의 청년펠로우를 선발하여 청년 사회혁신 활동들을 지원하고 활동계획 발표 및 온라인 성과공유회를 열어 청년 네트워크의 장(場)을 마련하는 한편, 청년펠로우 인터뷰 영상, 활동사례집, 로고 제작 등 ‘제1기 청년펠로우 활동 아카이브’를 구축하여 그간 청년펠로우의 성과들을 기록으로 남겼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 청년펠로우십을 통해 청년들이 사회혁신 리더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청년펠로우가 만들어나갈 착한 변화가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