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부교육지원청 '일상 속 작은 실천, 나부터 한걸음'

기후위기 대응 생태행동 실천을 위한 ‘손수건 사용하기’캠페인

[맘스타임즈, 함선아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동부교육지원청은 생태행동을 실천하는 조직문화 전환을 위해 자체적으로 「일상 속 작은 실천, 나부터 한걸음」운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일상 속 작은 실천, 나부터 한걸음」실천 운동은 Good bye 1회용품ᆞGood buy 다회용품, 탄소중립 한걸음 실천 운동, 동부형 1004+(플러스) 회의 문화 정착 등 총3개 분야로 나누어 실시할 예정이다.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위한 「Good bye 1회용품․Good buy 다회용품」실천을 위해 행사, 회의 시 종이컵 사용 제한 사전 안내, 부서 내 물품 구입 시 에코백ᆞ종이박스 사용, 화장실내 종이타월 사용을 줄이고 손수건 사용하기 등을 실천과제로 추진하며, 손수건 사용을 독려하기 위하여 4월 5일(월) 아침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손수건 사용하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탄소중립 한걸음 실천」을 위하여 4월 2일 교육청 직원들이 참여하여 봄맞이 꽃심기 행사를 진행하였고,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물품 기증의 날 운영, 매월 1,3주 금요일을 「기후 먹거리의 날」로 지정하여 고기 없는 날․잔반 없는 날 운영, 직장 동호회를 활용하여 반려식물 기르기, 우리함께 줍깅 활동을 계획하는 등 교육청 구성원들이 일상 속에서 탄소발자국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동부형 1004+(플러스) 회의 문화 정착」을 위하여 ‘회의자료 1일전 공유, 명패 제로, 기다림 제로, 회의자료 4쪽이내, 다과 제로, 발언시간 제한, 회의 종료 시간 준수’내용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종이없는 회의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일상 속 작은 실천, 나부터 한걸음」운동을 추진하여 교육청 구성원들이 생태행동을 실천하여 조직문화 전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함께하는 작은 실천이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변화의 한걸음이 된다는 것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