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천군, 백신접종 행정지원 희망근로 참여자 모집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원활한 코로나19 백신접종 추진을 위해 4월 1일부터 4월 6일까지 2021년 희망근로 백신접종 행정지원 사업 참여자 4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대상은 만18세 이상 만65세 미만 근로능력이 있는 서천군민으로, 사업의 중요성을 고려해 연령에 따라 가산점을 부여해 선발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자는 국민체육센터에 위치한 예방접종센터에서 1일 4시간 근무를 하며, 열체크 및 현장접수 지원, 거동불편 접종자 도움 등 백신접종 행정지원 업무를 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사본, 기타 증빙서류를 지참해 접수기간 내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지역경제과 일자리공동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본격적으로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희망근로 지원사업을 통해 신속하고 원활한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이 공공일자리 제공으로 고용 및 생계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백신접종 행정지원 외에도 생활방역, 환경정비사업 등 2차례로 나눠 4월 중순 이후에 총 144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