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천시, 유관기관 업무협조 지역어르신 건강 지킴이 효율 배개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김천시노인지회와 김천시의료원 에서는 지역 어르신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적극적인 업무 협조로 어르신들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있어 어르신들이 호평을 아끼지 않고 있다.

김천노인지회에서는 경로당행복도우미 31명이서 523개 경로당을 중심으로 경로당운영, 독거 복지사각지대 어르신 관리, 경로당 프로그램, 코로나19 예방 등 사업을 추진하고, 김천의료원에서는 취약계층의료안전망사업을 하고 있어 대상자가 동일한 점을 인식하고 유기적인 협조체제로 사업의 효율적인 결과를 낳고 있다.

김천의료원에서 지난 3.12일 이영숙 의료부장외 2명을 지원하여 경로당 행복도우미 (31명)에게 취약계층 의료안전망사업 사업 설명과 뇌졸중에 대하여 교육을 하였고, 3. 26일에는 지난 행복도우미 교육시 당뇨측정에 대하여 질문을 하고 당뇨측정기 지원을 건의하자, 김천의료원에서 흔쾌히 당뇨측정기 32대 지원과 측정방법, 당뇨병 예방과 관리에 대한 교육과 약물관리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여 경로당 행복도우미 업무 추진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한층 질 높은 도움을 드리게 되었다.

지역에서 유관기관단체간 업무 협조로 효율이 배가 되도록 하고, 지역 어르신들이 보다 행복한 노후 생활을 영위하는데 큰 보탬이 되도록 하는 훈훈한 복지를 펼치는 수범사례가 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