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1전반기 제1차 전역예정장병 온라인 취업박람회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국방부는 3월 29일부터 4월 9일까지 2주간, '2021년 전반기 제1차 전역예정장병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역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박람회는 “힘내라 국군장병! 내일(My Job)이 있는 삶을 위하여”라는 슬로건 아래 고용노동부, KB국민은행 등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국방부는 군 복무로 인한 장병들의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전역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96년부터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전역예정장병장병 취업박람회’는 장병과 기업간 만남의 장(場)으로, 장병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 정보와 최신 고용동향을 제공하고, 기업들에게는 우수 전역장병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2011년부터 2020년까지 10년간, 박람회를 통해 11,700여명의 장병들이 취업에 성공하면서,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는 국방부의 명실상부한 대표 일자리 지원사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하여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에서 운영되던 박람회 프로그램을 온라인 공간에 충실히 구현하였으며, 장병들은 부대 내에서 개인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시·공간의 제약없이 2주간 박람회에 참가할 수 있다.

장병들은 취업박람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포스코, 롯데, 오뚜기 등 100여개 기업에 이력서 제출부터 화상면접·상담까지 원스탑(One-Stop) 입사지원이 가능하고, 전문 상담사와의 1:1 화상 취업컨설팅, 전문 헤드헌터의 화상 모의면접과 공직·대기업에 재직 중인 현직자의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