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강동구, 다문화가정 자조모임 ‘신짜오 베트남’참여자 모집

베트남 출신국 다문화가정 자녀 중 초등학교 1~3학년 선착순 10명 모집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강동구가 베트남 출신국 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신짜오 베트남’자조모임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짜오 베트남’자조모임은 베트남 출신국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베트남 언어교육과 문화체험활동을 지원하여 부모와 유대감을 형성하고 정체성을 확립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0명의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대상으로 처음 운영하여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올해 기존 10회였던 프로그램 횟수를 24회로 대폭 확대하였다.

자조모임 프로그램은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에 강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진행되며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오가며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베트남 출신 다문화가정 자녀 중 초등학생 1~3학년으로 선착순 10명을 모집하며 참여신청과 문의사항은 강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자조모임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정 구성원들이 서로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출신국의 다문화가정이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