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성북구 청년 사회적기업가 육성 프로젝트, 2021년 청년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참가팀 모집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성북구가 지역사회 문제를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해결 할 청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을 위해 「청년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청년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는 사회변화를 꿈꾸는 청년들의 참신하고 역량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경연대회를 통해 사회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청년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참가자격은 2인 이상으로 구성된 예비창업팀 또는 창업 2년 미만의 소셜벤처 및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만 19세 ~ 39세 청년이 전체 팀원의 50% 이상이어야 하며 성북구 거주 또는 성북구 소재 대학교 재학생·졸업생, 성북구 소재기업이 대상이다.

공모분야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업이면 무엇이든신청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4월 12일(월) ~ 4월 16일(금)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성북구청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본선 참가팀 9개팀은 ㈜캐어유에서 진행하는 소셜미션 및 비즈니스 고도화 멘토링 과정을 이수하고, 수상팀은 향후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인증) 신청하여야 한다.

본 대회는 오는 5월 29일(토) 성북구청 다목적홀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참가팀의 프리젠테이션 발표 및 심사위원들의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6개 팀(대상 1, 최우수 2, 우수 2, 장려 1)을 선정하여 사업개발비를 최대 1,000만원까지 차등 지원받게 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청년들이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여 사회적 가치 인식을 확산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적 기업가로성장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