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우수 자원봉사자증 발급

2020년 기준 봉사시간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자 대상…봉사활동 활성화 기여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동대문구가 꾸준한 자원봉사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22일부터 우수 자원봉사자증을 발급한다.

발급 대상은 동대문구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자 중 2020년 기준으로 봉사시간이 10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다.

발급 대상자는 반명함판.여권용 사진 1매와 신분증을 지참해 직접 자원봉사센터(사가정로 30, 4층)를 방문해 신청하면 즉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을 줄이기 위해 우편이나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며 발급된 증은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동대문구는 우수 자원봉사자증을 소지한 자원봉사자에게 구에서 관리·운영하는 공공시설의 이용료 및 수강료를 20~30% 범위에서 감면한다.

우수 자원봉사자증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이며 공영 주차장, 평생학습관, 구립 체육시설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 다른 관련 규정에 따른 감면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중복 할인은 받을 수 없다.

신청 방법이나 감면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구자원봉사센터 누리집에 게시된 안내문을 참고하거나 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지역 사회에서 꾸준히 활동하고 계시는 자원봉사자들의 사회적 가치를 인정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우수 자원봉사자증을 발급하게 됐다”며, “우수 자원봉사자증 발급을 통해 지역 사회에 봉사문화가 널리 퍼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