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화전동 주민자치위원회, 코로나19 속 주민자치활동 '활발'˙˙˙비대면 영상회의 개최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코로나19 확산의 어려움 속에서도 비대면 영상회의를 개최하며 올해 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화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일 고양시 자치공동체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지원해 최종 선정됐고, 주민자치위원을 중심으로 마을 축제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고양시 2021년 마을축제 공모사업’에도 지원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화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요 안건을 충실히 논의하고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고자 이번 3월 정기회의를 개최했으며,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영상회의 방식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비대면 회의를 위해 사전에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영상회의 이용법 교육 및 시범 회의를 여러 차례 실시했으며, 위원 16명 중 14명 참석이라는 높은 참여도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임윤택 화전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서 비대면으로나마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익숙지 않은 방식이라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었을 텐데, 대부분의 위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적극 활용하며 주민자치위원회의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서은원 화전동장은 “코로나19의 확산 속에서도 주민자치 활동을 위해 애써 주시는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새로운 방식으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