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 송산2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마을복지체계 구축을 위한 카카오톡 채널 '복지 안테나' 개설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는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마을복지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송산2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필수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소통채널인 ‘송산2동 복지 안테나’를 개설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으로 인해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에 빠지는 가구가 늘어나고 있지만, 대면접촉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웃 간의 교류가 줄어들기 때문에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온라인 소통채널을 통해 다양한 복지정보를 공유하고 신속하게 위기가구에 대한 신고를 접수해 주민센터 공무원이 대상자를 상담하고 찾아갈 계획이다.

카카오톡에 접속 후 우측 상단 돋보기를 클릭, ‘송산2동 복지안테나’를 검색해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 송산2동 보건복지팀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채널을 통해 접수된 상담 신청 및 위기가구 신고 사항에 대해 실시간 상담을 제공한다.

안윤배 송산2동장은 “취약계층을 더 깊이, 더 가까이 살필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하겠다”며 “주민들도 가까운 이웃들을 좀 더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고, 위기가구 발견 시 주민센터로 적극적인 신고를 부탁드린다. 또한 주민센터가 함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강구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