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성군, 상반기 여성회관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강원 고성군은 지역주민의 취업 기회 확대와 사회활동 장려를 위해 실생활에서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2021년 상반기 여성회관 아카데미’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회관 아카데미 강좌 수강은 만 18세 이상으로 고성군에 거주신고 된 외국인과 주민등록 된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아카데미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주민등록증과 수강료를 지참해 고성군여성회관으로 직접 방문·접수하면 된다.

상반기 교육은 당초 3월 2일 개강하려 했으나 지역사회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4주 후인 4월 5일 개강하여 6월 25일까지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개설과목은 기술 및 취미 교육으로 한식 조리기능사, 제과기능사, 커피 바리스타 과정, 홈패션 DIY, 퀼트·자수·매듭, 캘리그라피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건강교육으로는 필라테스, 해피요가, 줌바댄스 프로그램을 준비해 다양하고 알찬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카데미 수강료는 3만원(월 1만원)으로 신청·접수 시 일시불로 선납(현금)해야 하며, 재료비와 교재비 등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단,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본인, 저소득 한부모가정 등의 교육수강자는 수강료가 면제된다.

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한 능력개발과 자신감 부여로 지역주민들의 취업 기회 확대와 사회활동 장려를 위해 실생활에서 널리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