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은평구평생학습관,‘은평마을탐방 안내서 활용한 초·중등 교사 연수’모집

교사와 학생이 마을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 마련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은평구와 은평구 평생학습관은 ‘은평마을탐방 안내서’를 활용하여 진행하는 초‧중등 교사 연수 참여 교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은평마을탐방 안내서’인 ‘은평마을 요기조기’는 서울형 은평혁신교육지구 사업 마을누림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 교사 및 마을전문가 주도로 초등 3~6학년 교과과정에 맞춰 마을의 다양한 학습자원 정보를 통합적으로 재구성한 학습 자료다.

이번 교사 연수는 작년에 제작한 ‘은평마을탐방 안내서’를 활용을 통해 지역 교사의 마을 이해도를 높이고 중학교 자유학년제와 연계할 수 있는 탐방수업의 확장을 위해 기획되었다.

교사 연수 과정 오는 4월 5일부터 4월 16일까지 2주간 진행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초등교사 현장 탐방(5. 4. ~ 5. 25, 매주 화요일)과 중등교사 현장 탐방(5. 6. ~ 5. 27, 매주 목요일)이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여 비대면 오리엔테이션과 소수정원으로 현장 탐방을 진행할 계획이다.

마을탐방은 역사문화, 마을공동체, 사회적경제, 생태환경의 4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영역별 마을전문가들이 강의를 진행함에 따라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한 마을교육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사 연수는 마을교육과정에 관심 있는 은평구 초중등 교사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3월 31일까지로 신청은 학교로 발송된 공문 또는 은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참석자 명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문의가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마을탐방 안내서는 은평구의 역사·문화 자원, 마을공동체 및 사회적경제 거점, 불광천, 근린공원 등 주요 생태지역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으며, 지역별로 18개의 주요 탐방코스로 나누어 및 도보 소요시간, 편의시설, 탐방 방법 등 탐방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 학교 선생님들이 교과과정으로 활용하기 편리하게 제작되었으며, 금번 교사 연수를 통해 교사와 학생이 마을을 더욱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