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주광역시, 일자리양립지원본부 취업입문스쿨 참가자 모집

진로탐색, 이력서 작성, 모의면접 등 맞춤 직업·진로교육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서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희망 여성을 대상으로 집단상담프로그램 ‘취업입문스쿨’을 운영한다.

고용노동부 지원 사업인 ‘취업입문스쿨’은 결혼·임신·출산·육아 등 이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했거나 경제활동 경험이 없는 여성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구직기술 향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3월부터 11월까지 총 16기 200명(1기당 15명 내외)을 모집하며, 일일 4시간 주3~5회 전문 직업상담사가 진행한다.

교육생들은 ▲나의 취업동기, 직업선호도 검사, 여성 고용환경의 변화 알기 등 진로 탐색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모의면접, 취업사이트 활용 등 효과적인 취업준비 과정 ▲미래계획 세우기 등 단계별 직업·진로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수료자에게는 수료증 발급,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실업급여 대상자 구직활동 2회가 인정된다.

또한, 서구새일센터를 통해 ▲1:1 취업상담 ▲채용정보 제공 ▲취업알선 ▲동행면접 ▲새일여성인턴십 연계 ▲직장적응교육 등 취업 지원 서비스를 받는다.

아울러 연 2회 ‘정기만남의 날’을 열어 교육생 간 취업정보 공유의 장으로 활용하고, 전문강사의 취업 대비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취업입문스쿨은 대면 교육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취업입문스쿨 참여는 일가정양립지원본부 홈페이지를 참고해 서구새일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제순자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고용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 취업입문스쿨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구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