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대문구 자원봉사센터, 'BI˙슬로건, 온라인 투표로 정한다'

'서울시 엠보팅' 통해 4개 BI 및 10개 슬로건 제시하고 선호도 조사

[맘스타임즈, 최영진기자] 서대문구는 자원봉사의 정신과 가치를 확산하고 주민들의 자발성을 강화하기 위해 자원봉사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슬로건을 제작한다고 8일 밝혔다.

BI는 서대문구 자원봉사센터만의 특성을 시각화하고 자원봉사 철학을 담은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슬로건은 ▲자원봉사 문화의 마중물 ▲함께라서 좋은 울림, 함께하는 서대문 ▲이웃과 세상을 잇는 자원봉사! 성장하는 서대문!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작은 실천 ▲더 나은 우리를 약속하는 작은 시작 ▲작은 실천이 사회변화의 시작, 함께하는 서대문 ▲세상을 변화시키는 작은 실천 ▲내일을 여는 변화의 시작, 자원봉사도시 서대문 ▲미래를 가꾸는 아름다운 행동 ▲함께 살아가기 위한 자원봉사 등이 후보에 올랐다.

이달 14일까지 ‘서울시 엠보팅’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BI와 슬로건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

구는 제시된 4개 BI와 10개 슬로건 가운데 ▲서대문구의 지역적 문화적 특성 반영 정도 ▲디자인의 전문성 및 독창성 ▲자원봉사 상징성 ▲누구나 쉽게 메시지를 이해할 수 있는 친화성 ▲자원봉사 홍보에 용이한 활용성 등을 고려해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